TIL

2023/11/07 TIL

미역제자 2023. 11. 7. 20:44


오늘은 도저히 C#강의가 이해가 가지 않아서 개인과제인 text rpg 만들기를 진행했다.

틱택토...너란 놈...

 

과제 개요
  1. 던전을 떠나기전 마을에서 장비를 구하는 게임을 텍스트로 구현합니다. (C# - Console App)
  2. 상점의 아이템 중에서 나만의 장비를 구성하는 부분이 포인트입니다.
  3. 장비는 여러개의 데이터가 함께 있는 만큼 객체나 구조체를 활용하는 편이 효율적 입니다. (이름, 가격, 효과, 설명 등…)
  4. 관련된 여러 데이터를 다루는 부분은 배열이 도움이 됩니다.
요구사항
  • 필수요구사항
      • 게임 시작 화면
        • 게임 시작시 간단한 소개 말과 마을에서 할 수 있는 행동을 알려줍니다.
        • 원하는 행동의 숫자를 타이핑하면 실행합니다. 1 ~ 2 이외 입력시 - 잘못된 입력입니다 출력
      • 상태보기
        • 캐릭터의 정보를 표시합니다.
        • 7개의 속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레벨 / 이름 / 직업 / 공격력 / 방어력 / 체력 / Gold
        • 처음 기본값은 이름을 제외하고는 아래와 동일하게 만들어주세요
        • 이후 장착한 아이템에 따라 수치가 변경 될 수 있습니다.
      • 인벤토리
        • 보유 중인 아이템을 전부 보여줍니다. 이때 장착중인 아이템 앞에는 [E] 표시를 붙여 줍니다.
        • 처음 시작시에는 2가지 아이템이 있습니다.
        • 장착 관리
          • 장착관리가 시작되면 아이템 목록 앞에 숫자가 표시됩니다.
          • 일치하는 아이템을 선택했다면 (예제에서 1~2선택시)
            • 장착중이지 않다면 → 장착 [E] 표시 추가
            • 이미 장착중이라면 → 장착 해제 [E] 표시 없애기
          • 일치하는 아이템을 선택했지 않았다면 (예제에서 1~3이외 선택시)
            • 잘못된 입력입니다 출력
          • 아이템의 중복 장착을 허용합니다.
            • 창과 검을 동시에 장착가능
            • 갑옷도 동시에 착용가능
            • 장착 갯수 제한 X
          • 아이템이 장착되었다면 1. 상태보기 에 정보가 반영되어야 합니다.

 

이 내용을 바탕으로 한번 설계해 보았다.


 

일단 오늘은 기본 창들은 다 만들어 보았다.

 

내일부턴 몬스터들과, 아이템 착용, 그에 따라 증가하는 스탯을 만들 생각이다.

벌써 눈앞이 깜깜해지는 기분이다.

이번 과제도 화이팅 해야지.

  •  

 

'TIL'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3/11/09 TIL  (2) 2023.11.09
2023/11/08 TIL  (0) 2023.11.08
2023/11/06 TIL  (0) 2023.11.06
2023/11/03 TIL  (1) 2023.11.03
2023/11/02 TIL  (1) 2023.11.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