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도저히 C#강의가 이해가 가지 않아서 개인과제인 text rpg 만들기를 진행했다.
틱택토...너란 놈...
과제 개요
- 던전을 떠나기전 마을에서 장비를 구하는 게임을 텍스트로 구현합니다. (C# - Console App)
- 상점의 아이템 중에서 나만의 장비를 구성하는 부분이 포인트입니다.
- 장비는 여러개의 데이터가 함께 있는 만큼 객체나 구조체를 활용하는 편이 효율적 입니다. (이름, 가격, 효과, 설명 등…)
- 관련된 여러 데이터를 다루는 부분은 배열이 도움이 됩니다.
요구사항
- 필수요구사항
-
- 게임 시작 화면
- 게임 시작시 간단한 소개 말과 마을에서 할 수 있는 행동을 알려줍니다.
- 원하는 행동의 숫자를 타이핑하면 실행합니다. 1 ~ 2 이외 입력시 - 잘못된 입력입니다 출력
- 상태보기
- 캐릭터의 정보를 표시합니다.
- 7개의 속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레벨 / 이름 / 직업 / 공격력 / 방어력 / 체력 / Gold
- 처음 기본값은 이름을 제외하고는 아래와 동일하게 만들어주세요
- 이후 장착한 아이템에 따라 수치가 변경 될 수 있습니다.
- 인벤토리
- 보유 중인 아이템을 전부 보여줍니다. 이때 장착중인 아이템 앞에는 [E] 표시를 붙여 줍니다.
- 처음 시작시에는 2가지 아이템이 있습니다.
- 장착 관리
- 장착관리가 시작되면 아이템 목록 앞에 숫자가 표시됩니다.
- 일치하는 아이템을 선택했다면 (예제에서 1~2선택시)
- 장착중이지 않다면 → 장착 [E] 표시 추가
- 이미 장착중이라면 → 장착 해제 [E] 표시 없애기
- 일치하는 아이템을 선택했지 않았다면 (예제에서 1~3이외 선택시)
- 잘못된 입력입니다 출력
- 아이템의 중복 장착을 허용합니다.
- 창과 검을 동시에 장착가능
- 갑옷도 동시에 착용가능
- 장착 갯수 제한 X
- 아이템이 장착되었다면 1. 상태보기 에 정보가 반영되어야 합니다.
- 게임 시작 화면
-
이 내용을 바탕으로 한번 설계해 보았다.
일단 오늘은 기본 창들은 다 만들어 보았다.
내일부턴 몬스터들과, 아이템 착용, 그에 따라 증가하는 스탯을 만들 생각이다.
벌써 눈앞이 깜깜해지는 기분이다.
이번 과제도 화이팅 해야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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