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개인과제 제출일이다.
저번주에 대부분의 틀은 잡아놨기에 오늘은 마무리에 힘썻다.
엔딩을 3가지 만들었다.
첫번째 엔딩은 집으로 돌아가지 못하는 것.
두번째 엔딩은 집으로 돌아가는 엔딩
마지막으로 다음 기회를 노리는 엔딩이다.
사실 여관주인이 전대 용사였고, 주인공 뒷통수를 쳐서 귀환 기회를 뺏는다는 엔딩이다.
주인공은 여관주인처럼 다음 기회를 노리게 된다.
엔딩들의 분기점은 보스방 입장 스탯이다.
특정 스탯일때 특정 엔딩을 보는 방식이다.
2시 이후에 해설 영상이 올라왔다.
내가 문제 해결을 위해 작성했던 코드와는 방법이 꽤나 달랐다.
좀더 단순하고, 실용적인 코드들이 많았다.
특히 장비 장착 관련 메서드가 인상깊었는데, 장비 착용여부를 아이템 클래스에 적고
막상 실제 장비 착용여부를 정하는 메서드에선 한줄로 끝내는게 인상 깊었다.
static void ToggleEquipStatus(int idx)
{
_items[idx].IsEquiped = !_items[idx].IsEquiped;
}
이 코드에서 다시 수정해 나가는 방식으로 만들면 좀 더 간결한 코드가 나올 듯 하다.
또, 이 코드에선 장비 착용여부와 아이템 착용시 스탯증가를 분리해서 구현했는데, 오히려 깔끔해보여서 좋아 보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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